GQS 청소년
청큐 26년 1월 4주 GQS 해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12-26본문
청소년 큐티인 소그룹 큐티나눔 해설(지침서)을 올려드립니다.
** 2026년 1월 4주 지침서는 청소년 큐티인 26년 1월호 GQS 본문(155p)입니다.
이용하는 데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1월 4주
선을 행하며 고난을 기뻐하라
베드로전서 3:13-22
◆ 핵심 말씀
▶ GQS에 들어가기 전 인도자가 기도로 시작하고 본문 말씀을 찾아 함께 읽습니다. 1월 1주 GQS 말씀은 1월 21일 본문(104p) 말씀입니다.
“선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진대 악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보다 나으니라” (벧전 3:17)
◆ 마음 열기
▶ 본격적으로 말씀을 나누기 전, 오늘 주제와 관련된 질문으로 서로 나눠 보세요. 아래의 질문은 오늘 말씀 주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고 싶은 나의 가장 큰 선행은 무엇인가요?
◆ 말씀 기초 쌓기
▶ 말씀을 잘 이해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말씀 속에서 답을 찾아 적어 본 후 함께 답이 무엇인지 나누어 봅시다.
Q. 의를 위해 고난받는 자는 어떤 사람인가요? (14절)
보통 잘못을 해서 벌을 받는 건 당연하지만, 의를 위해 고난받는 사람은 상황이 전혀 달라요. 하나님 뜻대로 선하게 살려고 애쓰는데도 세상에서 억울하게 미움을 받고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들이죠. 하지만 베드로는 이런 사람들이야말로 진정으로 '복 있는 자'라고 선포해요. 세상이 주는 위협이나 두려움에 결코 굴복하지 않고, 하나님만 의지하며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용기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지요.
Q. ʻ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며’라고 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4절)
세상 사람들은 고난이나 핍박, 누군가의 위협을 무서워해요. 우리도 억울한 일을 당하면 마음이 흔들리고 덜컥 겁이 날 수 있지요. 하지만 베드로는 세상이 주는 공포에 사로잡히거나 근심하지 말라고 권면해요. 우리 마음 중심에는 세상보다 크신 예수님이 주인으로 계시기 때문이에요. 사람이 주는 위협은 잠깐이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승리는 영원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해요. 주님만 굳게 의지하면 어떤 두려움도 이겨낼 용기가 생긴답니다.
◆ 말씀 이해하기
▶ 아래 해설을 토대로 하여 말씀을 나눕니다. 당일 본문 해설(1월 21일, 104p)를 미리 묵상하신 후 말씀을 나누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믿는 사람들은 고난이 올수록 더욱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요. 우리는 이미 어두운 세상에서 눈을 떴기 때문에, 넘어질 때마다 나를 붙들어 일으키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더 선명하게 보게 되죠. 그러므로 세상 사람들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어요. 하나님을 모른 채 세상 복만 따르는 사람들은 결국 어둠 속 멸망으로 걸어가기 때문이에요. 선을 행하다가 걸려 넘어지고, 가던 길을 멈출 때 우리는 비로소 하나님을 경외하는 법을 배우게 돼요. 그때 고난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깨달아야 해요.
◆ 말씀 나누기
▶ 나눔 질문을 오늘 말씀에 근거하여 지체들과 자유롭게 나누어 보세요.
나는 어떤 선한 일을 행하고 있나요?
선을 행했음에도 고난을 받은 적이 있나요?
◆ 삶으로 본 보이기
▶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깨달은 것을 삶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적어 봅시다.
오늘 묵상한 말씀을 삶 가운데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적어 보세요.
첨부파일
- 1월 4주 GQS 해설.hwp (161.0K) 22회 다운로드 | DATE : 2025-12-26 11:46: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