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함께 큐득큐득
7월 3주 우리 함께 큐득큐득 교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5-06-24본문
우리 함께 큐득큐득 (주일 공과 3)
7월 20일 주일공과
우리 함께 큐득큐득
*큐득큐득 : 큐티하는 것이 이득이며 키득키득 웃는 웃음소리처럼 즐겁다는 것을 뜻해요.
여호와의 명령대로
[진행 도움]
인도자는 아래에 적힌 대로 또는 그날 성령님이 이끄시는 대로 기도해요. 그런 다음 공과를 시작해요.
하나님, 오늘 말씀이 저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들리기 원해요. 저의 마음과 눈 그리고 귀를 열어주세요.
말씀 읽기 & 질문하기 [사사기 7장 5~7절]
[진행 도움]
다 같이 말씀을 읽고, 아래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요.
각자가 생각한 답을 돌아가며 나눈 뒤, 아래의 답과 비교하며 말씀을 바르게 이해해요.
-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사람들을 어떻게 두 편으로 나누라고 하셨나요? (5절)
(사사기 7장 5절: 기드온이 사람들을 물가로 데려가자 하나님은 혀로 물을 핥아먹는 사람과 무릎을 꿇고 먹는 사람을 구별하여 두 편으로 나누라고 하십니다.)
이해할 수 없는 하나님의 말씀에도 순종하여 사람들을 구별하고 나누는 기드온처럼 말씀에 순종하고자 하는 마음과 태도가 있다면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구별된 삶을 살아낼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은 어떤 사람들을 통해 이스라엘을 구원하겠다고 하셨나요? (7절)
(사사기 7장 7절: 하나님은 물을 핥아 마신 300명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겠다고 하십니다. )
하나님이 물을 핥아 마신 300명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겠다는 것은 이스라엘이 자신들의 힘으로 전쟁에서 승리했다고 생각할까 봐 그러신 것입니다. 내 힘으로는 할 수 없고 반드시 하나님이 함께하셔야 한다는 것을 믿고 또한 주님의 말씀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본문 정리하기 & 이해하기
[진행 도움]
아래의 해설을 함께 읽으며 본문 내용을 정리해요.
7월 15일 ‘말씀 보며 이해 쏙쏙’(p.48)을 함께 묵상하면 말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하나님은 기드온에게 “사람들을 두 편으로 나누어라.”라고 말씀하세요. 개처럼 혀로 물을 핥아먹는 사람과 무릎을 꿇고 물을 먹는 사람을 구별하라고 말이지요. 모두 무릎을 꿇고 물을 먹는 와중에 물을 손에 담아 핥아먹는 사람은 300명뿐이었어요. 하나님은 그 300명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겠다고 하세요. 적은 숫자지만, 그들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이 계시기에 가능한 일인 거예요. 내 생각에 안 될 것 같은 일이어도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믿으며 승리해 나가기로 해요.
적용 질문하기 & 나눔하기
[진행 도움]
평소 나의 모습을 떠올리며 아래의 질문에 솔직하게 답하고 나눠요.
그리고 가정, 학교, 교회, 학원 등 일상생활에서 적용해야 할 점을 찾고 실천해요.
Q1. 나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구별되게 살고 있나요?
예) 매일 큐티하고 주일예배를 가지만 말씀을 적용하지 못해서 구별된 삶을 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매일 큐티한 말씀이 떠오르게 해 주시길 기도해요.
Q2.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위기를 잘 넘긴 적이 있나요?
예) 부모님께 혼날 수밖에 없는 일이 있어 두려웠어요. 그러나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신다는 생각으로 솔직히 말씀드리고 용서를 구했더니 부모님께서 용서하시고 안아주셨어요.
기도제목 나누기
•친구(가족) 1
•친구(가족) 2
•친구(가족) 3
•선생님(부모님)
마무리 기도하기
[진행 도움]
인도자는 본문 말씀과 지체들의 나눔, 기도 제목을 담아 기도한 뒤 공과를 마쳐요.
첨부파일
- 7월 3주 주일공과_업로드용.pdf (79.6K) 1회 다운로드 | DATE : 2025-06-24 15:52: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