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QS 청소년
청큐 26년 1월 3주 GQS(어별새 본문) 해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부 작성일 26-01-12본문
1월 3주
유행 대신 하나님의 ‘거룩’을 입자!
베드로전서 1:10-16
◆ 핵심 말씀
▶ GQS에 들어가기 전 인도자가 기도로 시작하고 본문 말씀을 찾아 함께 읽습니다. 1월 3주 GQS 말씀은 1월 14일 본문 말씀입니다.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벧전 1:16)
◆ 마음 열기
▶ 본격적으로 말씀을 나누기 전, 오늘 주제와 관련된 질문으로 서로 나눠 보세요. 아래의 질문은 오늘 말씀 주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내 신앙 양심에는 찔려서 찜찜했지만, 세상의 유행에 따라 슬쩍 타협했던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말씀 기초 쌓기
▶ 말씀을 잘 이해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말씀 속에서 답을 찾아 적어 본 후 함께 답이 무엇인지 나누어 봅시다.
Q. 구약의 선지자들은 우리에게 임할 구원의 은혜를 미리 알고 어떻게 반응했나요? (10절)
선지자들은 이 구원이 언제, 어떻게 이루어질지 부지런히 연구하고 살폈어요. 그들이 그토록 간절히 알고 싶어 했던 구원의 신비가 바로 오늘 우리에게 주어졌답니다. 우리가 받은 구원은 결코 시시한 게 아니에요. 위대한 선지자들도 보고 싶어 했던 엄청난 특권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감사해야 해요.
Q.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녀인 우리가 예전의 욕심을 버리고 어떻게 되기를 원하시나요? (15절)
하나님을 모르던 때의 욕심을 따라 살지 말고, 우리를 부르신 거룩한 하나님을 닮으라고 하세요. ‘거룩’은 단순히 착하게 사는 게 아니라, 하나님께 속한 사람답게 세상과 ‘다르게’ 사는 거예요. 친구들이 다 욕하고 놀려도, 나는 하나님의 자녀니까 구별되게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바로 거룩입니다.
◆ 말씀 이해하기
▶ 아래 해설을 토대로 하여 말씀을 나눕니다. 당일 본문 해설(1월 14일)를 미리 묵상하신 후 말씀을 나누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이 그토록 기다렸던 구원이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선물로 주어졌어요. 우리는 이 엄청난 은혜를 받은 주인공들입니다. 그러니 이제는 사는 방식이 달라져야 해요. 세상 유행이나 내 기분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나를 부르신 거룩한 하나님을 따라 우리도 거룩하게 사는 거죠. 마음의 허리를 단단히 묶고 정신을 차리세요. 죄의 유혹이 올 때마다 “나는 하나님께 속한 사람이야!”라고 선포하며, 구별된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여러분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 말씀 나누기
▶ 나눔 질문을 오늘 말씀에 근거하여 지체들과 자유롭게 나누어 보세요.
내가 거룩해지기 위해 끊어내야 할 ‘사욕’(나쁜 습관, 게으름, 음란함 등)은 무엇인가요?
내가 속한 학교나 학원에서 하나님의 자녀답게 ‘거룩’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삶으로 본 보이기
▶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깨달은 것을 삶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적어 봅시다.
오늘 묵상한 말씀을 삶 가운데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적어 보세요.
첨부파일
- 1월-3주-GQS-어별새본문.hwp (150.0K) 7회 다운로드 | DATE : 2026-01-12 14:37: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